세계일보

검색

시군구협의회, ‘내 삶을 바꾸는 지방정부 좋은 정책 123선’ 출판

입력 : 2022-05-10 01:00:00 수정 : 2022-05-09 15:47: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곽상욱 대표회장 “대한민국 풀뿌리 자치의 성과 집대성”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곽상욱 오산시장)가 전국 기초지방정부의 우수한 정책들을 모은 사례집 「내 삶을 바꾸는 지방정부 좋은 정책 123선」을 시중에 선보인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해, 지방자치 부활 30년을 기념하고 민선 7기 기초지방정부의 성과를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상’을 개최한 바 있다. 이때 각 기초지방정부가 제출한 출품작을 하나로 모아 「내 삶을 바꾸는 지방정부 좋은 정책 123선」을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123곳의 기초지방정부의 우수사례 1건씩을 소개하였으며, 주민자치, 일자리 창출, 지역문화 활성화, 지방소멸 대응, 기후환경 5개 분야로 구성했다.

 

곽상욱 대표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책을 시작으로 기초지방정부의 훌륭한 정책사례들을 모아간다면 대한민국 풀뿌리 자치의 역사적 성과로 집대성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책을 소개했다. 

 

황명선 전 대표회장은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출품작을 모은 사례집의 출간을 통해 시민의 눈을 바라보며 사람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지역의 모습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지방정부 좋은 정책 123선」은 5월 10일 화요일부터 온라인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YES24 및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5월 16일 월요일부터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
  • 한소희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