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스파이어 1년에 500만명 방문… 1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선보여

입력 : 2025-02-20 14:40:37 수정 : 2025-02-20 14:40:37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를 찾은 방문객이 개장 1년여 만에 약 500만명에 이른다.

 

인스파이어는 압도적인 규모의 LED 미디어, 음향 시설, 환상적인 미디어 쇼를 융합해 새로운 차원의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오로라가 2023년 11월 말 문을 연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면서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인스파이어를 찾은 방문객들이 오로라의 미디어 쇼를 관람하고 있다.

오로라는 지난해 7월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캠페인 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에서 ‘한국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 소개됐다. 최근에는 ‘2024 앤어워드(A.N.D. Award)’의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여행 레저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오로라는 웅장한 음향 효과와 어우러진 거대한 3D 콘텐츠가 초현실적인 스토리 장면을 연출하며 방문객에게 감각적 예술 영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외 관광객을 효과적으로 끌어들이고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총 길이 150m, 높이 26m의 천장과 높은 벽면(기둥)을 초고화질 LED 사이니지로 채운 오로라는 22K 초고해상도의 천장 미디어와 8K 해상도의 기둥 미디어가 하나로 통합된 거대한 3D 콘텐츠를 구현해 남다른 디지털 몰입감을 제공한다.

 

오로라로 진입하는 게이트 공간인 ‘큐브’, ‘로툰다’의 디지털 샹들리에도 인기 있는 미디어 아트 명소들이다. 또 인스파이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전시관인 ‘르 스페이스’를 통해 몰입감 있는 디지털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인스파이어 몰 내 약 6142㎡ 규모로 조성된 르 스페이스는 ‘미지 세계로의 여행 (beyond the Cosmos)’를 주제로 18개로 구성된 전시 체험 공간을 따라 이동하면서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시공간을 넘어 새로운 차원의 우주를 여행하는 듯한 환상적인 디지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스파이어는 3월 5일 첫 돌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인스파이어 1주년 기념 특가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인스파이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풍족하게 누릴 수 있는 구성으로 기획됐다. 해당 패키지는 5성급 호텔 객실에서의 1박과 레스토랑 등 직영 식음 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다이닝 크레딧으로 구성됐다.

 

인스파이어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인 ‘모멘텀’ 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모멘텀 멤버십은 다양한 식음료 참여 매장의 할인 혜택과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리조트 곳곳의 시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멘텀 회원에게는 추가 10만 모멘텀 포인트까지 더해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는 인스파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이날부터 4월 30일까지다. 

또 개장 1주년 기념 케이크를 출시할 예정이며 케이크 구매 고객 대상 숙박권 당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