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YSP, 4회 PD 쇼케이스 성장공유회 개최… 우수활동팀 선발

관련이슈 참사랑

입력 : 2023-05-23 14:52:52 수정 : 2023-05-23 14:52: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은 지난 20일 제4회 피스디자이너 쇼케이스를 열고 참가팀들의 성장공유회를 진행했다. 

 

PD 쇼케이스 참가팀 단체사진

성장공유회는 5개 참가팀의 활동발표와 모의펀딩, 우수팀 시상, 네트워킹 파티로 진행됐으며, 지지배(지구를 지키는 배움터)팀이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돼 100만원의 추가 활동지원금을 받았다. 세 차례 환경전문가 초청 강연과 물모이, 씨앗폭탄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 및 콘텐츠 제작의 성과를 발표한 지지배팀은 모의펀딩에서도 참가자들의 가장 높은 선택을 받기도 했다.

 

이밖에도 위시에코의 홈파밍 프로젝트, G9人의 바다살 리기 프로젝트, 도란도란의 부산지역 릴레이 줍깅, EP:isode 의 학술활동 및 환경교육봉사 등의 특징있는 성과를 공유하며 지난 4개월간 활동을 결산했다. 

 

격려사 하는 김동연 YSP 회장

김동연 YSP 회장은 “참가팀의 활동보고서를 접하니 어느 환경단체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압도적 성과”라며 “매회 발전하는 만큼 다음 PD쇼케이스는 보다 많은 단체가 더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격려했다.

 

우수활동팀으로 선발된 지지배팀

PD쇼케이스는 UN SDGs 실현에 기여하는 팀과 단체를 선발해 활동 자금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10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해 왔다.


정필재 기자 rus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