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업계, 본격 여름 휴가철 맞아 ‘바캉스 기획전’ 경쟁 돌입

입력 : 2025-08-02 09:00:00 수정 : 2025-08-02 07:48:11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바캉스 맞춤 기획전에 돌입했다. 유통 대기업들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먹거리, 여름 뷰티 제품, 패션 아이템 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 판매하며 바캉스 수요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 제공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수원, 롯데몰 김포공항, 롯데몰 수지점 등에서 ‘서머 시그널(Summer Signal)’ 행사를 통해 ‘몰캉스’ 고객 잡기에 나섰다. 타임빌라스 수원점은 오는 3일까지 제철 과일 복숭아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복숭아 주의보’를 운영하며, 수지점은 6일까지 ‘비어 페스타’를 통해 베베양조의 신제품 ‘애수지 비엔나 라거’를 선보인다. 김포공항점은 11일부터 24일까지 캐주얼 브랜드 ‘탄산마그네슘’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은 강남점 1층에서 모로코 도시 ‘마라케시’를 테마로 한 여름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전 점포에서 ‘바캉스 뷰티 페어’를 개최한다. 공식 앱을 통해 52개 브랜드의 향수 및 스킨케어 샘플 총 2만8천여 개를 제공하며, 뷰티 컨설팅 및 피부 진단 예약 서비스도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아베다는 1대1 두피·모발 진단 및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SK-2는 개인 맞춤 스킨케어 상담과 핸드 마사지를 제공해 휴가 전 뷰티 관리를 원하는 고객을 공략한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 테마 행사를 집중 편성했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0일까지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 팝업스토어를 열고, 전자동·반자동 머신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스페인 브랜드 ‘가이모’, ‘토니폰스’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스페인 슈즈 페스타’를, 천호점은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유스트’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일과 헤어 에센스 등을 소개한다.

 

이마트는 3일까지 주말 한정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삼겹살·목심·오징어 등 인기 육·수산물과 제철 과일을 특가에 판매한다. 라면·스낵·비스킷 등 가공식품을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바캉스 먹거리 골라담기’ 행사도 진행되며, 수입맥주 100여 종은 5캔 9,800원, 10캔 1만8,000원에 제공된다.

 

홈플러스는 4일까지 ‘홈플런 딜’ 행사에서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은 100g당 4,990원, 호주산 척아이롤은 990원에 판매되며, 여름휴가용 물놀이 용품과 수영복, 여름 모자 등은 시즌오프 특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6일까지 ‘떠나요 맛캉스’ 테마 행사로 복숭아, 킹크랩, 한우 불고기, 닭볶음탕용 대용량 상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세계맥주는 4캔 9,600원, 8캔 1만6,800원에, 아이스크림 콘·샌드류는 10개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17일까지 ‘면세일’ 쇼핑 페스타를 통해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한다. 국산 화장품과 일부 식품 브랜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며,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은 4일까지 ‘서머 빅세일’을 열고 수영, 캠핑, 골프, 요가 등 4,000여 종의 여름 스포츠·레저 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로는 르플렉스, 아레나, 튜브트리 등이 참여하며, 자외선 차단 마스크와 트레이닝백, 래쉬가드 세트 등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은 7일까지 시즌오프 ‘패션런웨이’를 통해 골든듀, 쉬즈미스, 크로커다일레이디 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또한 5일까지는 ‘온누리 5일장’을 통해 최대 30% 중복 쿠폰과 온누리상품권 활용 할인, 페이백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컬리는 4일까지 여름 피부 진정을 위한 ‘쿨링 진정 기획전’을 열고 에스트라 등 12개 브랜드의 스킨·바디케어 제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9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이시카 365 팩패드’ 세트도 증정한다.

 

11번가는 ‘9,900원샵’을 통해 스펀지 물총, 얼음틀, 수딩젤 등 여름 인기 아이템을 무료배송으로 1만 원 이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 여행과 쇼핑몰 내 여가 활동이 결합된 ‘몰캉스’ 수요가 두드러진다”며 “가성비 높은 식품 할인과 함께 체험형 팝업스토어, 맞춤형 뷰티 컨설팅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