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송경호 교수,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2025' 2개 부문 동시 수상

입력 : 2025-06-12 09:12:20 수정 : 2025-06-12 09:12:20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송경호 분당서울대병원 감염내과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제공

 

분당서울대병원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가 세계적인 학술 출판사 스프링거 네이처가 주관하는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2025’에서 ‘편집 기여상’과 ‘저자 지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Editor of Distinction Awards는 스프링거 네이처에서 발행하는 주요 학술지의 편집위원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시상 프로그램으로, 학술지의 질적 향상과 연구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편집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 가운데 ‘편집 기여상’은 투고 논문에 대한 철저한 심사 관리와 학술적 정확성 확보에 기여한 편집자에게, ‘저자 지원상’은 저자에게 공정하고 효율적인 심사 환경을 제공하고, 원고 개선을 적극 지원한 편집자에게 수여한다.

 

송경호 교수는 2022년부터 스프링거 네이처가 발행하는 국제 저명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감염학 분야 논문에 대한 전문적이고 엄정한 심사는 물론, 저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논문 품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2025’의 두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교수는 “완성도 높은 논문을 위해 공정한 심사와 저자 지원에 집중해 온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학술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 교수는 항생제 내성 세균 감염에 대한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을 비롯해 병원 내 감염관리, 항생제 적정사용, 신종 감염병 대응 등 감염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와 정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