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이슨, 새로운 물청소기 ‘다이슨 워시G1’ 공개…“끈적한 바닥도 한 번에 끝”

입력 : 2024-05-14 16:03:36 수정 : 2024-05-14 16:03: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이슨이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다이슨 워시G1(WashG1™) 물청소기’를 14일 공개했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14일 새로운 물청소기 '다이슨 워시G1™'(Dyson WashG1™)를 공개했다. 다이슨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는 청소 중 롤러에 정수를 지속 공급해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청소할 수 있다. 바닥을 닦아내는 동시에 오염수와 이물질을 분리하므로 뒷정리도 비교적 용이하다. 1리터 용량의 물탱크로 최대 290㎡ 바닥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다이슨 모터로 구동되는 두 개의 롤러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고 26개의 분사구를 통해 롤러 전체에 고르게 물이 공급된다. 각 롤러는 1㎠ 당 필라멘트 6만4800개로 채워진 고밀도 마이크로파이버로 구성됐다. 여기에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하면 강력한 흡수력으로 얼룩과 먼지, 이물질, 머리카락이 제거된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두 개의 롤러를 헤드 전면과 후면에 배치해 각 롤러가 바닥을 더욱 효과적으로 닦아내도록 설계했다. 이를 이용해 얼룩을 보다 강력하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는 오염물질과 오염수를 서로 분리하는 시스템을 탑재했다. 추출판이 롤러에서 오염수를 분리하고 나일론 브러시가 장착된 보조 브러시바가 마이크로파이버 롤러에 붙은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낸다. 오염수는 오수통으로 보내고 오염물질은 탈착식 먼지 트레이로 보낸다.

 

먼지 트레이는 500 마이크론 크기 메쉬 소재로 제작돼 오염물질과 오염수를 분리한다. 분리된 오염수는 0.8리터 용량의 오수통으로 모인다. 먼지를 비롯한 오염물질은 헤드에 보관하고 오염수는 오수통에 보관하면 쉽고 깔끔한 처리가 가능하다.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 다이슨

제품은 사용자의 유지 보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기 내부 모든 부분이 매끄럽게 마감됐다. 사용자 손이 닿기 어려운 곳에서 먼지나 오염물질이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물탱크 및 오수통 모두 유지관리와 세척에 용이하게 큰 개구부도 적용됐고 자동 세척 모드도 지원한다.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는 3가지 물 공급 모드와 맥스 모드를 갖췄다. 이물질 종류와 오염도에 따라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 개인의 청소 목적에 맞게 물 공급 모드를 3단계 레벨(낮음, 중간, 높음)로 세밀하게 조정 가능하다. 맥스 모드 구동 시 두 롤러에 최대치의 물을 공급해 찌든 때와 말라붙은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찰리 파크 부사장은 “얼룩 제거 성능은 바닥의 수분량과 청소기의 움직임에 따라 달라진다”며 “이를 고려해 다이슨은 사용자가 집을 효과적이면서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제어 가능한 제품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 다이슨

클리너헤드의 전체 너비를 커버하는 롤러는 모서리까지 구석구석 청소 가능하다. 제품은 두 개의 마이크로파이버 롤러 내부에 장착된 각각의 모터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해 양방향 모두 청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물 공급 모드에 따라 각 모터의 회전 속도를 일정하게 조정해 청소 중에도 움직임이 매끄럽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무선 청소기의 기술을 채택해 적용한 캐스터 바퀴는 무게를 지지할 수 있는 힘과 안정성을 더해준다. 낮은 높이의 클리너헤드로 가구 아래와 같이 낮은 곳도 손쉽게 청소 가능하다.

 

다이슨 워시G1 물청소기는 27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및 다이슨 데모 스토어, 전국 백화점 다이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워시G1이 89만9000원, 약 6개월 주기로 교환해야 하는 듀얼롤러 단품은 6만9000원이다.

 

찰리 파크(Charlie Park) 다이슨 홈 엔지니어링 총괄 부사장은 “물청소는 꼭 필요한 집안일로 여겨지지만 얼룩 제거와 청소 성능, 물청소 마무리 측면에서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신제품은 다이슨 최초로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새로운 물청소기다”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
  • 뉴진스 해린 '시크한 손인사'
  • 트와이스 지효 '깜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