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페이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데이마켓’ 시작

입력 : 2024-04-03 22:08:37 수정 : 2024-04-03 22:08: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페이증권 제공.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시차 불편함 없이 아침 9시부터 하루 21.5시간 동안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증권은 3일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데이마켓(Day-Market)’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늘어나는 거래 시간은 서머타임 적용 기준 아침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 7시간이다. 기존 프리마켓(17:00 ~ 22:30), 정규장(22:30 ~ 05:00), 애프터마켓(05:00 ~ 07:30) 거래시간과 더하면 하루 21.5시간 동안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정규장과 동일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데이마켓을 시행하면서 데이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까지 하나의 차트로 이어진 라인차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동안 시세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이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기존 마켓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Blue Ocean)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미국 내 뉴욕, 나스닥, 아멕스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데이마켓 거래는 3일 이후 카카오페이앱 2.27.5 버전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페이 홈 내 ‘주식’ 페이지를 통해 4일 오전 9시부터 거래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가장 큰 제약 요소였던 거래시간의 불편함을 해소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주식 시장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계속해서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거래하는 사용자 모두가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실시간 거래 수준의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 시점과 단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주식 모으기, 미국 우량 주식 및 ETF 주식 선물하기, 시세 감지 주문 등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 주식 투자 시 주식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 0.07%에 더해 실시간 환전에 대해 95%의 환율 우대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