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23 대한민국 '쓱~데이', 역대급 실적 달성

입력 : 2023-11-21 09:07:02 수정 : 2023-11-21 09:0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세계그룹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2023 대한민국 쓱데이’의 매출이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년 전 행사 대비 22% 증가한 수치이다.

 

이번 쓱데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쇼핑 축제로, 신세계그룹의 유통 계열사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SSG닷컴, G마켓, 라이브쇼핑, W컨셉 등이 참여해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SSG닷컴은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계획 대비 121%의 달성율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에서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프라퍼티 등이 호실적을 거뒀다. 이마트는 대형가전과 가공식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지난 행사 대비 2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매출이 늘며 지난 행사 대비 53%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쓱데이의 성공 요인으로는 △고물가 시대에 맞춘 ‘극가성비’ 상품 △스타벅스, 노브랜드버거, 로보락 등 ‘이슈 상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 등이 꼽힌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가 고객들의 사랑 덕분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