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7세 고딩엄마 조아람 “폴댄스 학원 운영해 월500만원 벌어…무대출 자가 보유 중”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9-28 16:07:45 수정 : 2023-09-28 16:21: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17세에 엄마가 된 '고딩엄마' 조아람이 남모를 고충을 털어놨다.

 

27일 방송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에서는 방송인 김새롬이 게스트로 출격한 가운데, 현재 7세와 5세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고딩엄마' 조아람이 출연한다.

 

3년 차 폴댄스 강사인 조아람은 전북 정읍에서 '원톱'이라고 자부할 만큼 능력 있는 워킹맘(일하는 엄마)이다.

 

이에 조아람은 "어렸을 때부터 폴댄스에 도전해보고 싶어 고향인 정읍과 광주를 오가며 하루에 6시간 동안 폴을 탈 정도로 열정을 쏟았다"고 밝혔다.

 

이어 조아람은 "폴댄스 학원을 운영하며 매월 평균 5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렸다. 덕분에 대출 없는 자가를 보유 중"이라고 전해,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조아람은 최근 부상으로 인해 학원의 운영을 잠시 접고 남자친구와 함께 요거트 가게를 운영 중인 상황이었다.

 

자신이 돌아오길 바라는 수강생들을 위해 그는 학원 운영을 재개하려고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있다며 요거트 가게에서도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엄마의 가게에서 묵묵히 앉아있던 두 아이들은 "솔직히 가게에 엄마를 기다리면서 계속 있으면 짜증난다"는 속내를 토로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제작진은 "조아람이 저녁 늦게 아이들을 재운 뒤에도 요거트 가게로 돌아와 새벽까지 영업을 이어나가는 억척스러운 면모와 함께, '중산층 수준으로 살고 싶은데, 스트레스를 받는다'며 금전에 강박을 가지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고 전하기도 했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