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아제약 ‘아일로’, 애사비 구미 출시…“헝가리산 사과 전통 생산 방식으로 발효”

입력 : 2025-07-23 09:52:48 수정 : 2025-07-23 09:52:47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동아제약은 자사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ILO)’가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사비 구미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초모식초)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젤리 형태로 만든 식품이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자연 발효해 만든 식초로,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유기산은 과일, 식초, 발효식품에 함유된 활성 성분으로, 식초의 품질을 결정하는 기준도 유기산의 함량이다. 

동아제약의 이너 뷰티 브랜드 ‘아일로(ILO)’가 출시한 ‘애사비 구미’. 동아제약 제공

회사 측은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최근 ‘헬시 플레저’(즐겁게 하는 건강관리)와 ‘저속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혈당 관리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일로 애사비 구미는 1구미당 사과초모식초분말을 400㎎ 이상 함유했다. 1포(5구미) 섭취 시 총 2000㎎ 이상의 애사비를 섭취할 수 있다. 1포 기준 유기산은 323㎎ 들어있다.

 

애사비 구미는 헝가리산 사과를 전통 생산 방식으로 발효한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사용하며, 당류와 지방 걱정 없이 사과농축액을 활용해 풍부한 단맛을 구현했다고 아일로는 전했다. 젤리 속에 또 다른 젤리를 넣는 센터필링 공법을 적용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일로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애사비를 바탕으로 당과 지방 걱정 없이 건강한 이너 뷰티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아일로 애사비 구미는 CU 편의점에서 출시 기념 ‘1+1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일로는 최근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진짜 빨간맛, 아일로’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한 이너 뷰티 철학을 담은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