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척시, 감염병 예방 ‘여름철 집중방역’ 실시

입력 : 2025-07-16 09:42:23 수정 : 2025-07-16 09:42:22
삼척=배상철 기자 bsc@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삼척시보건소는 지속적인 폭염과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모기, 진드기 등 위생 해충으로부터 매개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여름철 집중 방역을 실시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4월부터 주 2회 실시하던 소독을 7월부터는 주 3회로 하천, 수풀 부근 모기유충 서식지를 확인해 유충구제를 수시로 실시한다. 산책로, 공원, 하천 수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위생해충 방역 요청 시 신속히 방역소독을 실시해 시민 불편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삼척시가 산책로 인근을 소독하고 있다. 삼척시 제공

보건기관 방역소독 3개 팀과 민간대행업체 5개 팀이 합동으로 방역소독을 시행한다. 오는 22일에는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의 날’을 삼척우체국 사거리에서 운영해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 관리 안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방역소독은 읍면동 지역별 특성에 따라 하수구, 하천, 공원, 관광지 주변, 생활 쓰레기 적치장, 모기 상설 출몰 지역 등 방역 취약지 451곳과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필요 시 소독 약품 지원, 휴대용 분무기 대여를 통해 자발적인 방역 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적극적이고 안전한 방역을 통해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해충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약품 방역만으로는 해충의 완전한 퇴치가 어려운 만큼 각 가정에서도 생활 쓰레기, 잡초 정리, 폐타이어에 고여있는 물 비우기 등 생활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삼척=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