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롯데렌터카,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7년 연속 1위

입력 : 2025-07-11 13:07:57 수정 : 2025-07-11 13:07:57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진=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점부터 미래 가치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하여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4월부터 5월까지 약 8주간 12만 3천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카 라이프(car life)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국내 렌터카 업계 선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올해 5월 선보인 중고차 소매 브랜드 T car는 롯데렌터카가 직접 관리해온 차량을 중심으로 공급해 신뢰도를 확보했다. 여러 고객들이 사용했던 단기렌터카 차량은 제외하고 기업 임원 및 관리자가 사용한 장기렌터카 차량 위주로 제공한다.

 

롯데렌터카가 직접 신차를 구매한 후 3개월마다 차량 정비 전문가가 관리한 중고차이기 때문에 믿고 탈 수 있고, 법정 성능검사부터 보험 이력, 신차 구매 시점부터 관리 이력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업계 최초로 엔진, 미션, 제동장치 등 주요 부품에 대해 6개월간 무상 보증 수리도 지원한다.

 

차량 유지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 운전자를 위한 ‘차방정(차량관리방법의 정답) 플러스 멤버십’도 같은 달 출시했다. 차방정 플러스 멤버십은 운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하나로 묶은 구독형 서비스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롯데렌터카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재방문 고객 대상 혜택도 강화하고 있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렌터카가 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된 것은 고객의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고자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자동차 소비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고객의 이동 경험 전반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