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켄치밥’ 그대로 도입…KFC 코리아, KFC 몽골과 MOU 체결

입력 : 2025-07-01 11:21:10 수정 : 2025-07-01 11:21:0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인기 메뉴 레시피 수출 등 협업 강화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 코리아는 KFC 몽골과 마케팅 및 메뉴 협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13일 몽골에서 KFC 코리아 신호상 대표와 KFC 몽골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업무협약식. KFC 코리아 제공

 

이번 협약은 지난 5월13일 KFC 코리아 신호상 대표와 KFC 몽골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 현지에서 진행됐다. KFC 코리아의 메뉴 개발력과 마케팅 역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되는 이번 MOU에는 △인기 메뉴 레시피 수출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캠페인 자산 공유 △공동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추진 등 다각적인 협력 조항이 포함됐다.

 

올해 1월 KFC 몽골은 KFC 코리아가 개발한 ‘켄치밥’의 레시피부터 광고 콘텐츠까지 그대로 도입해 몽골 현지 22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를 진행했다. 광고 역시 최현석 셰프가 출연한 KFC 코리아의 캠페인 영상을 몽골어로 현지화해 TV, 디지털, 옥외 매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했다.

 

KFC 코리아는 올 하반기 중 켄치밥 외에도 추가 메뉴를 몽골 현지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FC 몽골과의 협업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메뉴 수출을 넘어 상호 존중과 지식 교류를 바탕으로 우수 사례를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십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문화와 니즈를 반영한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KFC 코리아만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FC 코리아는 지난달 2일 대만 시장에도 켄치밥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를 수출하고, 최현석 셰프와 함께 현지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