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찰, 대선후보 협박글 9건 접수…이재명 8건·이준석 1건

관련이슈 대선

입력 : 2025-05-16 15:21:36 수정 : 2025-05-16 16:38:5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이재명 협박글 1건 검찰 송치…이준석 협박글은 내사 단계

경찰청은 16일 현재까지 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에 대한 온라인상 신변위해 협박글을 9건 접수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협박글은 8건이 접수됐다. 이 중 1건은 검찰에 송치했고, 나머지 7건은 내사(입건 전 조사) 및 수사 중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전북 군산시 구시청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는 가운데 경호원들이 망원경으로 주변을 감시하고 있다. 공동취재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에 대한 협박글도 1건 접수돼 입건 전 조사 예정이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에 대한 협박글은 아직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청은 "접수된 8건 외에 경찰에서 수사 중인 후보자 신변위협 관련 사건은 없다"며 "테러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경호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접수된 사건을 신속 수사하고, 향후 대선 후보들에 대한 저격, 암살 시도를 비롯한 테러 신고, 제보, 수사 의뢰 등 단서가 확인되면 신속하고 면밀한 수사를 진행해 이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공명 선거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15일 서울 용산구 한 도로에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벽보가 부착돼 있다.연합뉴스

앞서 민주당은 저격용 소총 밀반입 등 이재명 후보를 노린 테러 위협 제보가 잇따른다며 이 후보의 경호 강화를 요구했다.

 

전날 오후 디시인사이드 이준석 갤러리에는 이준석 후보가 단일화를 안 하면 살해하겠다는 취지의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대선 후보 경호를 전담하는 경찰은 테러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저격용 총기 관측 장비, 경찰특공대, 폭발물 탐지견, 전파탐지기 등을 현장에 투입하고 있다.

 

유세장 인근 건물과 옥상, 주요 이동로에도 경찰관을 집중 배치 중이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
  • 송지효 '바다의 여신'
  • 김다미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