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마의자서 꿀잠”…부모들 만족도 200% ‘이곳’ 어디길래? [일상톡톡 플러스]

입력 : 2025-05-11 13:30:00 수정 : 2025-05-11 13:29:1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아이는 놀고, 부모는 쉰다”…가족형 힐링공간 ‘웰파크’ 가보니

“트램펄린에서 한참을 뛰어놀던 아이 얼굴이 벌겋게 달아올랐는데도 지칠 줄 몰랐어요. 저희는 그 옆에서 안마의자에 앉아있었죠. 이런 주말이라면 매주 오고 싶어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세라젬 복합문화공간 ‘웰파크’. 김현주 기자

지난 10일 경기도 용인 기흥에 위치한 세라젬의 복합문화공간 ‘웰파크’를 찾았다.

 

주말 한낮, 키즈존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헬스케어 체험존에는 부모들이 길게 줄을 서 있었다. 한쪽에서는 가상현실(VR) 기기에 몰입한 아빠들, 다른 한쪽에서는 혈압과 체성분을 측정 중인 엄마들이 보였다.

 

세라젬의 대표 제품인 ‘마스터 V9’과 ‘파우제 M6’ 등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김현주 기자

웰파크는 키즈카페와 건강관리 체험을 결합한 신개념 공간이다. 헬스케어 가전 전문기업 세라젬이 키즈 콘텐츠 기업 씨엠지월드와 손잡고 만든 ‘헬스테인먼트’ 복합문화공간으로, 아이들의 놀이와 부모의 휴식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아이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늘 주말이 고민이죠. 아이는 신나야 하고, 우리는 좀 쉬고 싶고. 여긴 그게 되니까 너무 만족스러워요.”

 

웰파크 기흥점을 찾은 워킹맘 김모(38)씨는 이곳을 “아이와 함께 오기 좋은 ‘찐 힐링 공간’”이라고 평했다.

 

특히 “헬스케어 제품이 비싸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왜 인기 있는지 알겠다”며, 다음엔 부모님도 모시고 오겠다고 덧붙였다.

 

체험존에는 세라젬의 프리미엄 홈 헬스케어 제품들이 총출동했다. 대표 제품인 ‘마스터 V9’과 ‘파우제 M6’를 비롯해 체성분 측정, 혈압 측정, 맞춤형 운동 처방이 가능한 기기까지 구비돼 있었다. 상담 직원들도 상주해 기기 사용법은 물론 건강 관련 상담까지 진행해준다.

 

한쪽에서는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아빠들이 눈에 띄었다. 한 아이 아빠 이모(42)씨는 “키즈카페라고 해서 아이만 노는 곳인 줄 알았는데, 부모들이 더 신나더라”며 웃었다.

 

그는 “안마의자에서 피로도 풀고, 아이는 트램펄린과 역할놀이 구역에서 혼자 잘 놀아주니 오랜만에 제대로 쉰 느낌”이라고 했다.

 

볼풀장과 오리보트, 낚시놀이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기구들이 비치되어 있다. 김현주 기자

키즈존은 캐릭터 테마로 꾸며져 시각적 흥미를 유도하고, 볼풀장과 오리보트, 낚시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로 구성됐다.

 

아이들의 에너지를 쏟아내기엔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이 밖에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체험실, 휴게 공간, 간단한 먹거리도 마련돼 있다.

 

주부 박모(35)씨는 “아이 노는 동안 남편과 번갈아 가며 헬스케어 기기를 체험했는데, 이런 공간은 처음”이라며 “단순 놀이공간을 넘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아이와 함께 음료나 간식 등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김현주 기자

웰파크는 현재 서울 잠실, 청량리, 경기도 기흥과 위례 등 4개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세라젬은 “제품 체험을 넘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실천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향후 서비스 확장에도 의지를 보였다.

 

“아이도 즐겁고, 부모도 힐링되는 공간.” 주말 나들이의 새로운 기준이 세워지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