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T&G 상상마당, 전시지원 사업 ‘KT&G DAF’ 참가자 공모

입력 : 2024-05-13 10:31:00 수정 : 2024-05-13 10:01: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G(033780) 상상마당은 대치갤러리 전시지원사업 'KT&G Daechi Art Fellowship'의 참가자를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진작가 전시지원사업 'KT&G DAF' 공모 포스터 1부.(KT&G 상상마당 제공)

KT&G 상상마당은 신진작가에게 전시공간과 작품설치비 등을 제공하고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KT&G DAF'를 2022년부터 KT&G 대치갤러리에서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KT&G DAF'는 회화, 사진, 설치 등 장르 제한 없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그룹전(展)에 1회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다. 완성도, 공간 적합성, 대중성, 성장 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두 팀은 오는 7월, 8월에 각각 1개월간 KT&G 대치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공간 제공, 작가료,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 및 설치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KT&G DAF'를 통해 신진 작가들이 대중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 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