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류다인 “이채민과 열애, ‘일타’ 함께한 친구들 놀라”

입력 : 2024-03-28 15:08:33 수정 : 2024-03-28 15:08: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류다인. 티빙 제공

류다인이 이채민과 열애 소식에 '일타스캔들'을 함께한 동료들이 놀랐다고 했다.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연출 박소연) 출연 배우 류다인 인터뷰에서 그는 이채민과 열애에 대해 언급했다.

 

류다인은 이채민과 열애 소감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예쁘게 잘 만나겠다"라고 말한 뒤 미소 지었다. 류다인과 이채민은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을 통해 만났다. 함께 작품에 참여한 동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이에 대해 류다인은 "다들 최근에 알아서 '뭐?'라고 하면서 놀라더라"라고 했다.

 

신인임에도 열애가 공개돼 부담되진 않을까. 류다인은 "연애는 연애고 일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공개 연애에 대한 부담감에 대해 많이 질문해 주시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부담감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만큼 본업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내 앞에 수식어가 붙는다고 해서 내 연기 커리어가 달라지진 않는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피라미드 게임'은 동명의 학원 심리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류다인이 연기하는 명자은은 늘 주눅이 들어있지만 인간에게 애정이 넘치고, 혼자일 때보다 군중 속에서 더 빛나는 인물. 명자은은 합법적 학교폭력이 벌어지는 가운데 계속해서 자신의 소신을 지키며 친구들을 보호하는 캐릭터로, 빌런 백하린(장다아 분)을 거스르며 피라미드 게임을 무너뜨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JTBC '18 어게인', tvN '일타 스캔들'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류다인은 첫 번째 주연작인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세밀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극 몰입도를 높여 호평받았다. 이에 다음 스텝 역시 기대하게 했다.

 

한편 '피라미드 게임'은 현재 티빙에서 전편 감상할 수 있다.

<뉴스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천우희 '하트 여신'
  • 카즈하 '청순 미모'
  • 정호연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