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로톡, 전세 피해자 법률 지원 나선다

입력 : 2023-04-25 09:38:15 수정 : 2023-04-25 09:38: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 달간 15분 전화상담 쿠폰 제공

로앤컴퍼니가 전세 사기 피해의 실효적 대응을 위해 적극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전세 피해자를 대상으로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앞으로 한 달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지원은 전국적으로 전세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들이 신속한 법률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로톡에서 즉각적으로 전세 피해 분야의 법률 상담이 가능한 변호사는 500명에 달한다.

로톡 전세 피해자 법률상담 지원 쿠폰 이미지. 로앤컴퍼니 제공

전세 피해 사실을 인지한 이후 체계적 대응을 위해서는 법과 정책의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관련 법률 지식을 보유한 임차인은 드물다. 로앤컴퍼니는 “로톡에서 임대차, 전세 관련 유료 상담이 월평균 약 1300건 이상 이뤄지고 있으며, 전세 피해 의심 사례 및 유형, 이후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온라인 상담도 활발하다”고 했다.

 

지원은 전세 피해와 관련해 법률 상담이 필요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로톡 홈페이지에서 15분 전화 법률 상담 할인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지원 기간은 오늘부터 내달 24일까지로 한 달간이다. 아이디 1개당 1회에 한해 최대 3만원을 지원한다. 쿠폰을 사용해 이뤄진 변호사 상담 비용은 로톡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쿠폰 사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톡 앱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스타트업계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법률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힘든 일을 당한 전세 피해자분들을 돕지 않는 건 저희의 책임을 다하지 않는 일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aaaa34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