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 개최

입력 : 2022-11-23 01:00:00 수정 : 2022-11-23 07:24: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회장 이성희)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채소 소비확대와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22일 서울 남산골 공원에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채소 소비확대와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22일 서울 남산골 공원에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과 농업인(산지농협), 소비자, 기업이 함께 하며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2만 5천 포기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하였으며, 전국 각지의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팔도김치와 전문가의 김장담그기 시연을 볼 수 있는 김치 홍보관도 운영하였다.

농협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해 개최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농협은 이날 행사에서 담근 김치를 포함해 총 2만 5천 포기의 김장김치를 사회복지단체 등에 기부한다. (오른쪽 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 박용주 (주)대상 대표이사,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농협은 2013년부터 김장축제를 개최하여 매년 7,000~12,000 포기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총 11만 포기(약 10억원 상당)를 기부했다. 올해는 김장 축제 개최 및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해 김치의 날인 11월 22일에 행사를 개최하고, 기부 물량도 예년보다 대폭 확대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농협이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해 개최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가운데),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왼쪽), 박용주 (주)대상 대표이사(오른쪽)가 김장을 담그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등 3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포함해 총 2만 5천 포기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까리따스 수녀원 등을 통하여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22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골 공원에서 농협 주최로 열린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가운데) 비롯한 내빈들이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 2만 5천 포기 나눔을 선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품목별(배추·무, 마늘, 고추, 대파, 생강) 주산지 농협 전국협의회와 상생마케팅 참여기업인 ㈜대상이 함께 후원함으로써, 김장채소 소비촉진과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산지농협)과 기업이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농협이 김치의 날을 맞아 22일 서울 중구 남산골 공원에서 개최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에서 일곱번째),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왼쪽에서 여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현훈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성숙현 고향주부모임 서울회장,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 배정섭 한국양파연합회장,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전정희 농수축산신문 회장, 박용주 (주)대상 대표이사, 김경채 한국무배추생산자연합회장, 이순옥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원장, 한순임 농가주부모임 인천회장, 요수아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장

한편, 농협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8일간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진행 중인 ‘김장재료 특별판매전’을 통해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가격할인, 소비쿠폰, 제휴카드 할인 등을 통한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김장재료 특별판매전은 농협몰,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농협이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해 개최한 '2022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오른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김치품평회 수상작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대표이사는 “이웃과 함께 정과 온기를 나누는 김장이야말로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진정한 문화”라면서 “많은 분들께서 농업인들이 정성껏 키운 우리 농산물로 김장하시면서 농업인들에게는 힘과 응원을, 가족에게는 건강한 선물하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
  • 전소민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