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국 “정치활동 전개 황당한 추측, 전혀 사실 아냐. 저는 재판 받는 몸”

입력 : 2022-08-04 06:00:00 수정 : 2022-08-03 17:41:2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유튜브 계정에 영상 업로드 이유 설명
“식구 돌보는데 집중해야 하는 가장”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뉴시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제가 정치활동을 전개하는 것 같다는 황당한 추측 기사가 나온 모양인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조국 전 장관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튜브 계정은 지난 4월 ‘가불선진국’을 발간하며 책 소개용으로 개설한 것으로, ‘조국의 시간’과 ‘가불선진국’ 관련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신간이 나오면 관련 영상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유튜브 영상 게재가 정치 활동 재개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조 전 장관은 ”이를 통해 제가 정치활동을 전개하려는 것 같다는 황당한 추측 기사가 나온 모양인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저는 재판받는 몸이다. 식구를 돌보는데 집중해야 하는 가장“이라고 소문을 일축했다.

 

이어 조 전 장관은 페이스북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링크를 공유했다.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현재 총 4개의 영상이 올라와 있다.

 

자신의 저서 ‘조국의 시간’을 출판한 김언호 한길사 대표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책을 두고 대담하는 채널 ‘알릴레오’의 영상이 첫 영상이다. 유튜브 채널 ‘빨간아재’와 나눈 인터뷰 영상이 뒤를 이었다. 또 책 ‘가불선진국’ 출간 기념으로 메디치미디어와 진행한 북토크 영상과 ‘가불선진국’ 북 트레일러 영상이 올라왔다.

 

채널 정보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의 유튜브 가입 일은 지난 4월5일이지만 채널에 영상이 올라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 전 장관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3일 오후 기준 6만명이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