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무사고시 납입 보험료 전액 만기 환급 [재테크 특집]

입력 : 2022-02-21 04:32:20 수정 : 2022-02-21 04:32:20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화손보
한화손해보험의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 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은 3대 중대질병과 고도후유장해를 집중 보장하고, 무사고 시 기납입 보험료 전액을 무사고 만기 환급금으로 지급하는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을 개발해 14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중증질환 및 고도후유장해 발생에 따른 경제활동 공백으로 줄어든 소득을 보존해주고 일상생활 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진단금의 보장금액을 최대 5000만원으로 확대하고 질병 고도후유장해 보장금액을 최대 1억원까지 설정해 중대질병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만기까지 무사고인 경우 기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주는 무사고 만기 환급형을 신설했으며, 80세, 90세 만기 이외에도 60세, 65세, 70세 만기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무사고 만기 환급금 수령 시점을 은퇴 시점과 맞춰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선택 폭을 다양화했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중증난치성질환 중에 뇌하수체의 양성 신생물, 삼출성 황반변성, 확장성 심근병증 등을 보장하는 특정중증난치질환(HIV, 정신질환 및 일부 경증질환 제외) 진단비를 업계 최초로 신설하여 특정 질환에 대한 보장을 확대했다.

가입연령은 15세에서 최대 60세까지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60세 만기에서 최대 90세 만기까지로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1인가구 증가, 저출생 및 사망률 감소 등으로 유가족을 위한 보험보다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보험상품이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무배당 라이프플러스 소득안심 건강보험은 보장뿐만 아니라 사고가 없는 경우 은퇴자금까지 생각한 보험상품”이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