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0년 역사를 지닌 세계 100위권(글로벌 대학 평가기관 QS 선정) 연구중심 대학인 미국 유타대. 확장형 캠퍼스로 2014년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둥지를 튼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오는 16일 봄·가을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의 ‘2022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연다.
14일 유타대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아시아캠퍼스 학부·학사 시스템 소개, 지원 방법 및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절차 등이 안내된다. 국내 고교생들은 수능 점수없이 듀오링고(DET), 토플, 토익, 아이엘츠 등 공인 어학성적과 내신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수시·정시, 문과·이과, 신·편입 유형에 상관없이 중복으로 접수 가능하다.
합격한 우수 학생들에게는 별도의 장학금 혜택도 주어진다. 사전 등록은 해당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올해 인천글로벌캠퍼스 5개 대학 중 유일하게 학부 신입생 정원을 충족했다. 지난 가을학기에 입학한 학생 수는 작년과 비교해 70% 늘어났다.
현재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을 운영 중이다. 석사 과정은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2개 전공이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