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업계, 소비자가 직접 써보고 입어보는 '체험 중심' 마케팅 활발

입력 : 2021-09-13 09:53:21 수정 : 2021-09-13 10:00: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Z세대를 시작으로 미니멀리즘, 친환경 등이 주요 소비 가치로 떠오르며 본인에게 꼭 필요한 제품 위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체험하고자 하는 니즈도 늘고 있는 추세.

 

코로나19 사태 이후 장시간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원하는 제품의 실물을 확인하거나 만져보는 활동 대신,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최근 유통업계에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경험 확대 위해 제품 출시를 기념해 무료 제품 체험/샘플링 이벤트 적극 전개. 이러한 이벤트는 무엇보다 실제 일상 생활 속에서 구매 전 제품의 효용을 직접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유니클로는 히트텍 코튼 티셔츠 출시했다. 올 가을, 코튼의 부드러움과 보온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신제품 ‘히트텍 코튼 티셔츠’이다.

 

히트텍 코튼 티셔츠는 유니클로의 F/W 시즌 인기 상품인 히트텍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안쪽 면이 100% 코튼으로 이루어져 더욱 부드럽고 포근한 착용감은 물론, 엑스트라웜 라인으로 일반 히트텍 제품보다 1.5배 더 뛰어난 보온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높은 신축성 덕분에 겨울철 이너웨어로도 활동에 제약 없이 편안하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으며, 여성용은 크루넥과 터틀넥, 남성용은 V넥과 크루넥 두 가지로 출시됨으로써 가을철 특히 티셔츠처럼 단품으로 입거나 다양한 제품과의 레이어링도 가능해 실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오는 17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정식 론칭에 앞서, 신제품을 먼저 사용해볼 수 있는 ‘0원 체험단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송비 2500원만 내면 10mL 용량의 신제품 앰플 샘플을 0원에 구매할 기회 제공한다.

 

스파오는 FW 시즌을 맞아 기능성 아우터 '허니푸퍼'(HONEY PUFFER) 컬렉션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000명의 고객에게 베이직 푸퍼 또는 파스텔 푸퍼 제품 중 한 가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슈펜은 소비자 의견 반영한 네이비 스니커즈 출시 기념,  고객이 직접 상품을 신어보고 경험할 수 있는 ‘언택트 대국민 체험단’ 모집한다. 12일까지 이랜드몰과 슈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응모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약 500명의 고객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청정원은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호밍스가 우리 동네에 이사 왔어요’ 캠페인을 실시. 호밍스가 입점한 지역구 주민들에게 이사 선물 박스를 전달하는 샘플링 이벤트로 서울 25개구 7000가구를 대상으로 10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