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부경대, 교명 변경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 착수

입력 : 2021-07-23 03:00:00 수정 : 2021-07-22 16:05: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전경. 부경대 제공

여름방학에 들어간 부경대학교가 대학 구성원을 비롯한 부산시민을 상대로 교명 변경을 위한 설문조사에 들어가 배경에 관심을 끌고 있다.

 

부경대는 오는 30일까지 교명 변경을 위해 ‘국립부경대’와 ‘부경국립대’, 기존 ‘부경대’ 등 3개의 교명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부경대가 교명 변경을 위한 설문조사를 하는 것은 1996년 부산수산대와 부산공업대가 통합하면서 부경대가 된 이후 25년 만에 처음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부산 최초의 대학이자 수산·해양분야와 공학 분야가 융합한 특성화된 국립 종합대학이라는 대학의 특징을 교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경대는 △국립부경대 △부경국립대 △부경대 △기타 등 4개의 문항을 마련하고, 학생과 교직원 등 내부 구성원과 졸업생·학부모·가족회사 및 부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다.

 

설문 응답자 100명을 추첨해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설문 결과를 분석해 2차 선호도 조사를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부경대 관계자는 “교명 변경을 계기로 최근 창의적인 혁신으로 각종 교육·연구 분야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학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리겠다는 의지가 내포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 교명 변경 관련 설문조사는 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