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도로를 건널 거야 꽥꽥”…거위 가족 안전하게 가도록 기다려 준 운전자들 [영상]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6-08 15:49:58 수정 : 2021-06-08 15:5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국의 한 순환도로에 나타난 거위 가족. SNS 캡처

 

한 거위 가족의 위험한 나들이가 포착됐다.

 

최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의 한 4차선 도로에서 달리던 운전자들이 거위 가족을 위해 잠시 정차해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외신이 주목한 영상에서는 마치 신호가 있는 건널목처럼 달리던 차들이 일제히 정차해 있다. 다른 차선에서 달려오던 차들도 서서히 속도를 줄이더니 거위 가족의 행렬 앞에 조심히 멈춰 섰다.

 

거위 가족의 행렬에 자동차들이 일제히 멈춰선 모습. SNS

 

한 차량에서는 운전자가 차 문을 열고 나와 거위들의 행렬을 지켜보기도 했으며, 지나가는 행인들도 이 광경을 신기한 듯 지켜봤다고. 

 

결국 거위들은 안전하게 도로를 건널 수 있었다.

 

이 영상은 영국의 한 대학생이 지난달 28일 오후 3시30분쯤 촬영한 것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하며 알려졌다. 

 

영상을 찍은 달랄 알칼라프(24)는 “당시 이 장면을 보고 너무 귀여워서 바로 영상을 촬영했다”며 “거위 가족은 보통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에 길을 건너는데, 그 장면을 직접 촬영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영상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거위도 귀엽고 운전자들도 착하다”, “훈훈한 모습”,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