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이퍼 리얼리즘 마스터 ‘마르첼로 바렌기’ 월드투어 전시 한국서 시작

입력 : 2021-03-14 03:00:00 수정 : 2021-03-13 21:55: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탈리아 출신의 하이퍼 리얼리즘 아티스트이자 세계적인 유튜버로 활동 중인 마르첼로 바렌기가 오는 4월 한국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전시를 연다.

 

14일 주관사인 메이드뷰에 따르면, ‘마르첼로 바렌기展 – “IT’S LIFE”’전이 다음달 24일부터 8월 22일까지 4개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대원 뮤지엄 팝콘D스퀘어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한국에서 시작해, 일본, 중국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전시 개막에 맞춰 작가가 한국을 방문을 예정이다.

 

마르첼로 바렌기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3억8000만뷰에 달하고,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해외 다양한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들은 일상에서 자주 마주하는 소재들을 사진인지 그림인지 헷갈릴 정도로 극사실적으로 그려내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보다 더 실제같은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평범함 속에 감춰진 특별함과 일반적인 것들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의도다.

 

이번 전시에서는 페인팅, 드로잉, 카툰 등 약 100점이 공개된다. 한국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주도의 특산품을 직접 그려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예진 기자 ye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