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히 ‘중학생 인터넷 강의’라고 하면 교과 과정을 보충하는 강좌 서비스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학교 수업을 보강하는 강좌를 제공하는 정도라고 생각해 시작을 망설이는 학부모도 적지 않다.
중등인강 1위(2018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 기준) 엠베스트 역시 ‘인강’이라는 명칭 때문에 그런 오해를 받곤 하지만, 오히려 기존 인터넷 강의의 개념보다 한 발 더 나아가 확장된 의미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실력 있는 강사진의 고품질 강의는 기본, 우수한 멀티미디어 및 진로·진학 컨텐츠까지 중학교 학습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완벽하게 갖춘 것이다.
우선 엠베스트는 ‘좋은 강사가 좋은 결과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전과목에 스타 강사진을 배치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중학교 내신 대비에 꼭 필요한 전과목 강좌에 1타 강사를 섭외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 과목당 2인 이상의 강사를 두어 학생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선택권까지 넓혔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수행평가, 특기/적성, 글로벌리더십 등 멀티미디어 자료까지 보유해 확실하고 탄탄한 내신 준비를 돕는다. 특히나 중학교 시기에 절대 놓쳐선 안 되는 수학과 영어 과목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컨텐츠인 '탄탄기본수학', '스마트매쓰+', '스마트그래머+' 등으로 흥미와 실력을 동시에 잡도록 했다.
중학인강 엠베스트를 수강 중인 중학교 3학년 하민주 회원은 “평소에는 학교 진도에 맞춰 내신 강의를, 시험기간에는 시험 대비 특강을 수강한 덕에 중등영어 100점을 유지하고 있다”며 “영어 단어 학습, 영어 도서관, 탄탄기본수학, 고전 5미닛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활용해 폭넓은 학습을 하며 공부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엠베스트는 ‘중학교 인터넷 강의는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갖춘 학생만 듣는다’는 편견을 깨고자 1:1 맞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초·중등 학습 전문가가 1:1로 아이의 학습 상태를 분석한 후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하니 실력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학교 공부 보충을 넘어, 더 큰 목표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입시 대비반도 따로 마련했다. 일명 '프라임특목반'으로 특목고 합격생의 비교과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년별/시기별 학생부 컨설팅을 제공한다. 여기에 대치동 최상위권 학생들의 필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1:1 영어 첨삭, 수학 실시간 게시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엠베스트가 중등인강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는 이유는 ‘강의’ 서비스에 안주하지 않고, 학습앱과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보강하며 꾸준히 성장했기 때문이다. 1타 강사들의 강의로 실력을 다지고, 다채로운 컨텐츠로 학습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중학생 사이에서 '학습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가장 완벽하게 제공하는 인터넷 강의'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학습 컨텐츠와 남다른 퀄리티의 강의로 사랑받는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7일 무료 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5천여 개의 초·중등 강좌를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용 서비스나 1:1 맞춤관리까지 유료회원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엠베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