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진수의 연예인 얼굴형의 비밀] 좌우대칭이 완벽한 송혜교

입력 : 2011-12-23 12:03:19 수정 : 2011-12-23 12:03: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일명 국보급 미모라는 칭송에 청순글래머의 효시로 불리는 송혜교. 송혜교의 미모는 비단 한국에서만 통한 게 아니다. 미국영화 전문 웹사이트 ‘인디펜던트 크리틱스’는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Most Beautiful face 100)에 18위로 송혜교를 선정했다. 이는 동양인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이며 한국 배우로는 처음이다. 그렇다면 그녀의 미모의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 

송혜교의 얼굴에는 대칭의 미가 숨어있다. 대칭의 미는 시각적으로는 안정감과 균형감을, 정서적으로는 편안함을 주며 때로는 권위감을 준다. 따라서 경이로우면서도 완벽에 가까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송혜교의 얼굴은 눈 길이와 눈 사이의 길이가 같고, 눈썹 안쪽과 눈의 안쪽, 그리고 콧방울이 수직선 상에 위치하는 특징이 있다. 이는 성형학적으로 볼 때 이상적인 형태다. 또한 콧방울의 폭이 콧대와 인중의 폭과 같고 높이 또한 입술이나 이마, 턱 끝, 뺨 등의 높이와 조화를 이룬다. 이는 눈과 코를 이어주는 얼굴의 중심부위인 T라인이 대칭을 이뤄 완벽하다는 의미다.

송혜교의 외모가 눈에 띄는 오밀조밀하게 자리잡은 눈코의 영향도 크다. 그녀는 짙은 쌍꺼풀에 또렷한 눈동자를 가졌지만 자연스러운 눈매 때문에 청순한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 또한 이마에서 콧대, 콧방울로 이어지는 자연스런 S라인과 도톰한 입술은 볼륨감을 줘 입체적인 느낌을 준다. 이로 인해 밝고 통통 튀는 역할도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렇듯 송혜교는 좌우대칭의 완벽한 비율에 이목구비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에 동· 서양 어느 곳의 미의 기준을 적용하더라도 아름다운 미인에 속하며 다양한 팔색조 연기를 펼칠 수 있는 바탕이 됐으리라 생각된다.

이진수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원장 www.face-line.co.kr

▲서울대 의대·대학원 졸업▲F-Line 안면윤곽 연구소장▲서울대 병원 외래교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