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다가 광대뼈나 턱뼈가 두드러지지 않은 매끈한 라인으로 단아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특히 울퉁불퉁하지 않고 시원하게 곡선을 그린 둥근 이마는 예로부터 넓고 반듯한 이마를 미인으로 여긴 조선시대 미인상과 부합해 그녀를 사극에 적합한 인물로 만들어 주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관점에서 문채원을 바라보면 그녀는 T라인 미녀다. 눈과 코의 비율이 환상적이라는 말이다. 과거에는 진한 쌍꺼풀과 큰 눈이 아름다운 눈의 기준이었지만 최근에는 이보다는 얼굴과의 비율을 더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 이러한 조건으로 봤을 때 문채원은 얇은 쌍꺼풀라인을 가져 청순한 느낌을 주면서도, 가로와 세로의 눈 길이가 길고 검은 눈동자가 꽉 차 있어 똑똑하고 귀여운 느낌을 준다. 문채원의 코는 먼저 코의 폭이 한쪽 눈의 길이 보다 짧아서 적당한 비율로 자리하고 있다. 또한 코는 미간과 안쪽 눈꼬리 중간지점에서 시작해 부드럽고 곧게 뻗어 있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는데 한 몫 한다. 그리고 그녀의 꼭 다문 입매는 단정하면서도 강단있는 느낌을 줘 여러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우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준다.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얼굴과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소위 베이글녀라는 현대적 트렌드에 부합해, 한층 물오른 그녀의 안정된 연기를 더 빛나게 해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원장 www.face-line.co.kr
▲서울대 의대·대학원 졸업▲F-Line 안면윤곽 연구소장▲서울대 병원 외래교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