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 연임 확정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장영근(사진) 대표이사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장 대표는 2023년 7월 취임 이후 짧은 기간 내에 체질개선과 외형성장을 동시에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연임 배경을 설명했다. 장 대표는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가입부터 보상까지 전 과정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한은, ‘광복 80년’ 기념주화 발행… 은화 2종
한국은행은 우리나라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민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통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광복 80년’ 기념주화(사진)를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기념주화는 액면가 7만원의 은화 2종으로, 세대 간 통합과 광복을 통한 희망을 담았다. 8월11일부터 9월2일까지 우리·농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한국조폐공사 온라인몰에서 예약을 받는다.
휴가철 남은 달러 중고 거래 범죄 악용 우려
금융감독원이 24일 휴가철을 맞아 개인 간 외화 거래를 이용한 범죄자금 세탁 시도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여름 휴가철에 사용하고 남은 외화를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 판매하는 거래 포스팅이 많아지면서, 이를 악용한 범죄가 늘고 있는 것이다. 자금세탁 조직원이 외화 구매자로 위장해 만나 현금을 건네받고, 그 대가로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돈을 외화 판매자의 계좌로 직접 송금하게 되면 판매자도 자금세탁에 연루될 수 있다. 이 경우 외화판매자의 계좌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 사기이용계좌로 지정되며, 계좌 지급정지, 전자금융거래 제한, 3년 내외 금융거래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