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학습 결손 방지하는 초등 수학 기초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수학' 시리즈

입력 : 2021-01-06 08:00:00 수정 : 2021-01-05 16:09: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20년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원격수업이 계속 이어지면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을까 염려하고 있다. 기초 학습을 쌓아야 하는 초등학생 때 학습 공백이 생긴다면, 고학년으로 진학할수록 어려움을 겪게 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수학은 단원과의 연계 학습이 강한 과목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각 수학 단원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 초등학생 때 수학 단원 편식이라는 학습 습관이 형성되면 중, 고등학교 때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일례로 초등학생은 3학년으로 진학하면서 도형과 분수를 처음 접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생기게 된다. 도형과 분수에 대한 친밀함과 문제 해결력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기초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이 중요하다. 

 

따라서 새 학년을 앞둔 현재 올바른 수학 학습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습 궤도를 제대로 돌려놓을 수 있는 문제집 선정이 중요하다. 

 

이 같은 니즈에 발맞춰 천재교육은 비대면 원격 수업 등으로 인한 수학 학습 결손을 방지할 수 있는, 초등 기초 수학 문제집 시리즈 ‘똑똑한 하루 수학’을 출간했다. 똑똑한 하루 수학은 쉽고 재미있게 수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구성한 기초 개념 문제집으로 하루 10분이면 수학 공부를 마칠 수 있는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시리즈의 또 다른 도서 ‘똑똑한 하루 도형’은 도형의 공간 지각력을 기를 수 있도록 흥미 위주의 단계별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입 단계에서는 해당 학습 주간에 공부할 내용을 만화로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으며, 주 5일 학습으로 구성된 개념 완성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형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주별 평가에서는 5일 동안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여 한 주간의 학습을 점검할 수 있고 특강에서는 창의, 융합, 코딩 특강 문제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똑똑한 하루 사고력’ 역시 4주 완성 학습 구성으로,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사고력 유형을 담아낸 사고력 학습의 입문 문제집이다. 기존의 딱딱하고 어려운 사고력 공부가 아닌 재미와 흥미로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똑똑한 하루 수학 시리즈 문제집의 특징은 꾸준한 학습 습관을 형성하되,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을 선정한 것에 있다”고 설명했다.

 

천재교육의 초등 수학 기초 문제집 ‘똑똑한 하루 수학’, ‘똑똑한 하루 도형’, ‘똑똑한 하루 사고력’은 천재교육 본사 쇼핑몰 및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