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남자의 특성 8가지

입력 : 2016-05-24 20:02:01 수정 : 2016-07-18 14:50: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성은 몇 가지 이유로 남자에게서 매력을 느낀다. 각종 연구에 따르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여성들이 선호하는 남자의 특성이 분명히 있다.

메이드맨닷컴이 최근 여성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남자의 특성 8가지를 소개했다. 좋은 소식은 이 중의 몇 가지 특성은 당신이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고, 나쁜 소식은 다른 몇 가지는 그럴 수 없다는 것이다.

1. 돈, 돈, 돈... 돈
진화 심리학자 데이비드 버스의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37개국 여성들은 파트너를 선택할 때 잠재적인 수입과 재정 전망이 좋은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잠비아 여성들은 돈 많은 중년 남성을 선호한다.


2. 굵고 낮은 목소리
여성들은 육체적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두 사람이 미래에 가질 아기에게 물려줄 건강과 유전자의 표시이기 때문이다. 남자의 목소리가 굵고 낮을수록 그가 육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3. 키
미국과 독일 등에서 시행된 다수의 연구 결과, 키가 큰 남자가 돈을 더 많이 번다. 그리고 아기도 더 많이 가진다.


4. 역삼각형 몸매
당신이 수영선수처럼 보인다면, 여성들은 당신의 몸을 좋아한다. 만약 당신의 체형이 쿵푸팬더 같다면 당연히 여성들이 선호하지 않을 것이다.


5. 유머 감각
여성들은 자신을 웃게 해주는 남자를 좋아한다. 남성들도 그들의 농담에 잘 웃어주는 여성을 선호한다.


6. 나만의 타입
여성들은 과거의 경험을 근거로 자신들의 로맨틱한 삶을 위한 이상형에 관한 ‘사랑 지도’를 만든다. 자신만이 느끼는 매력인 이것은 8살 때부터 형성되기 시작한다. 이것이 당신이 처음으로 짝사랑한 소녀와 만남의 기회를 얻지 못한 이유를 설명해준다.


7. 냄새
가장 매력적인 향기라는 것은 없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자신과 균형을 이루는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것이 향수로 당신 본연의 향기를 가리면 안 되는 이유다.


8. 자신감
소심한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여성은 거의 없다. 그리고 대부분 여성은 오만한 사람에게 끌리지 않는다. 진정한 자신감은 약한 모습이 드러나는 것을 걱정하지 않으며, 허세와 겸손함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 출처 = 메이드맨닷컴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