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살충제 없이 모기를 쫓는 6가지 방법

입력 : 2016-06-12 11:00:00 수정 : 2016-06-10 17:37: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기와의 전쟁을 시작할 때다. 이미 여름이 성큼 다가왔고, 곳곳에서 모기가 목격되고 있다.

여러 사람이 같은 장소에 있을 때 어떤 사람은 모기에 물리고 어떤 사람은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 이것은 불공평하지만 현실이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살충제 없이도 모기를 쫓을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1. 식물 키우기

 

레몬그라스, 시트로넬라, 라벤더, 구문초는 강력한 자연 모기 퇴치제다. 직접 땅에 심어도 좋고, 예쁜 화분에 심어 방 곳곳에 두는 것도 좋다.

2. 목욕하기

끈적끈적한 살충제를 뿌리는 대신에 욕조에 물을 받아 시트로넬라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목욕을 해보라. 당신은 모기에 대한 생각을 잊을 수 있을 것이다.

3. 연기 피우기

열대야를 피해 근처 공원으로 나가 조명을 켜고 돗자리에 누워있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하지만 어두운 밤에 반짝이는 불빛은 곤충들을 불러 모은다. 그럴 때 세이지 연기를 피워보자. 세이지의 향기가 모기를 멀리 쫓아줄 것이다.

4. 물주머니 걸어두기

투명 봉지에 물을 반만 채우고 바닥에 동전 몇 개를 넣는다. 그리고 모기가 집으로 들어오는 출입구 가까이에 물주머니를 걸어두자. 빛이 물에 반사돼 산란되면서 모기들은 혼란스러워져 다른 방향으로 날아갈 것이다.

5. 바람에 날려 보내기

바람이 모기를 떠나고 싶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가벼운 바람에도 모기는 날기 어려워한다. 모기는 몸체 길이가 비슷한 파리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비행속도가 느리며, 긴 날개와 다리 때문에 비교적 주변의 바람에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야외파티 때 산들바람이 불어주는 것을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선풍기를 연결하는 게 낫다. 그러면 모기는 직접적인 바람을 피해 땅 가까이에서 낮게 날 수밖에 없다.

6. 마늘 먹기

당신이 마늘을 먹고 난 후 모공에서 방출되는 마늘 기름은 당신의 피부 냄새와 모기 사이에서 장벽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모기뿐 아니라 가족과 친구들도 당신에게서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