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역세권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사전 점검서 호평

입력 : 2023-12-26 18:50:05 수정 : 2023-12-26 18:50: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놀이터는 에버랜드, 마당광장엔 글램핑장
차별화된 놀이공원 조경 찬사 잇따라
지하3층, 지상29층 10개동 1156세대 대단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
국내 최고 조경업체 삼성물산 에버랜드 조경팀이 설계한 차별화된 놀이공원 조경에 찬사 쏟아져

경북 포항지역 대표 건설사인 삼구건설은 역세권인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2~24일 실시한 사전 점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삼구건설에 따르면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에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모닝글로리 파고라.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그동안 단지조경에 많은 공을 들여온 삼구건설의 모든 역량을 총망라한 완결판으로 아파트 조경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예정자들의 입주편의를 위해 통상 2개월씩 주어지는 입주지정기간을 5개월로 늘렸다.

 

또 입주지정일로부터 계약자가 부담했던 중도금이자를 현재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약 4개월 간 회사가 추가로 부담하기로 해 향토기업체로서 지역민과의 유대와 상생을 직접 몸소 실천하고 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팬더 놀이터.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사파리 놀이터. 삼구건설 제공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단지는 지하3층~지상29층 10개동 1156세대 대단지로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포항역세권 개발지 내 첫 아파트 현장이라는 점에서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랜드마크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사전점검에 나섰던 입주예정자들은 이번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며 시공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와 감사 현수막을 게시하기도 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돔 파고라. 

사전점검 행사에 다녀온 입주예정자들은 “내가 다녀본 대기업 어느 아파트보다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튼튼하게 지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단지 내부를 둘러본 입주예정자들은 에버랜드를 직접 설계하고 시공한 조경팀이 직접 참여한 단지 내 조경과 조형물 등에 큰 관심을 보였고 연신 감탄사가 터졌다는 후문이다.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이사는 “지역의 사랑을 오래 받아온 기업인 만큼 어려운 경기와 입주민 편의를 위해 중도금 추가부담혜택과 입주기간연장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단지 내 조경이나 시설물, 세대 마감 등 사전점검을 통해 많은 분들이 만족감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글램핑장. 

한편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야경 사진촬영대회도 열 계획이다. 

 

포항 KTX역사 전면에 위치하는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한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전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야경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고 시상할 방침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에버글로우 아샤 '깜찍한 미소'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