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창사 최대 위기, 기본기 강화·핵심에 집중"

입력 : 2023-05-23 14:25:10 수정 : 2023-05-23 15:0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위기극복을 위한 핵심가치로 ‘씨드(SEED)’를 제시하고 직원들에게 기본기 강화를 주문했다. 

 

김 대표는 2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열린 창립 22주년 행사에서 “창사 이래 가장 힘겨운 시기이지만 지난 22년간 수많은 위기 상황에서도 롯데홈쇼핑의 성장을 이끈 임직원들의 역량을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23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홈쇼핑에서 열린 창립 22주년 기념행사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핵심가치 ‘씨드(SEED)’를 발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김 대표는 낡은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때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기본기 강화’와 ‘핵심 집중’을 강조했다.

 

김 대표가 발표한 ‘씨드’는 롯데홈쇼핑의 새로운 조직문화 배양을 위한 한 알의 씨앗, 미래에 대한 희망, 임직원의 행동방식을 의미한다. △빠른 실행과 도전(Simple & Speed) △핵심 집중(Efficient) △기본기 강화(Empowerment) △다양성 존중(Diversity) 등이다. 위기일수록 본질적인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며 내실 다지기에 나서겠다는 내용이다. 롯데홈쇼핑은 핵심가치 ‘씨드’ 내재화를 위해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장기근속자 79명에 대한 노고에 감사하는 포상식도 진행됐다.

 

김재겸 대표는 “위기일수록 기본기를 다지고 핵심에 집중하자”며 “새로운 사고와 업무수행 방식이 필요한 때인 만큼 핵심가치 ‘씨드’를 롯데홈쇼핑 임직원의 행동양식으로 삼아 다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카리나 '아자!'
  • 카리나 '아자!'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