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외 유산 보존에 기여”…BTS RM, 문화재청 감사패 받아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11-27 15:44:43 수정 : 2022-11-27 15:4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외 문화재 보존·복원 써 달라”며 2년간 관련 재단에 2억원 기부
기부금, 조선시대 활옷 보존·복원 및 회화 작품 도록 제작에 사용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나라 밖에 있는 우리 문화재의 보존‧복원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는 RM이 작년과 올해 9월 ‘국외소재문화재 보존‧복원 및 활용’ 분야에 총 2억원을 기부하는 등 도움을 줬기 때문이다.

 

최근 가요계에 따르면 RM은 지난 10월31일 자로 최응천 문화재청장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

 

문화재청은 감사패에서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역사에 대한 지극한 관심과 애정으로 나라 밖 문화유산을 온전히 보존하고,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RM은 지난해 9월 “국외 소재 문화재 보존·복원에 써 달라”면서 국외소재문화재재단에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 9월에도 1억원을 추가로 기부하는 등 총 2억원을 기부했다.

 

그의 기부금은 조선시대 활옷을 보존·복원하고 한국 회화 작품을 알리는 도록을 제작하는 데 쓰였다.

 

RM은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고 조예도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RM은 다음 달 2일 발표하는 첫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에서도 고(故) 윤형근 화백의 작품과 협업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