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대 개교 70주년 기념식·기념음악회 개최

입력 : 2022-09-21 01:00:00 수정 : 2022-09-20 18:47: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초대가수 박완규, 허각, 경서예지 등 출연

경북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22일 오후 6시 대학운동장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과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항대 개교 70주년 기념 송림축제와 열린 음악회 포스터

지난 70년의 성장과 발전을 되돌아보고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공유하는 이날 기념식에는 재단과 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김정재 의원, 박영호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이석수 포항대 총동문회장, 김삼일 대경대 석좌 교수 등 지역 인사들과 교직원·학생들이 참석한다.

 

1952년 동지대학관 설립 인가로 ‘지역인재 양성 70년’의 대장정에 들어간 포항대는 '포항과 함께한 70년, 함께할 새로운 70년'을 주제로 한 기념영상물 상영을 통해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대내외에 널리 선포할 예정이다.

 

기념식 행사는 태풍으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수해민’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개교 70주년 기념영상물 상영 △내빈 소개 △기념사 및 축사 △박영호 제일교회 담임목사 축도 △기념음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념식 전후로 70주년 기념사업단(단장 강명수 교수)이 발간한 '포항대학교 70년사', '평보 하태환 자서전'을 배부한다. 70주년 기념사업단 산하 70년사 편찬위원회가 발간한 '포항대학교 70년사'는 '지역과 함께한 70년, 지역인재 양성 70년'의 역사와 함께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담고 있다.

 

하민영 전 총장이 구술하고 최영미 교수가 정리한 '평보 하태환 자서전'은 포항에 교육의 꽃을 피운 설립자 평보 하태환 선생의 올곧은 정신과 생애를 담았다.

포항대학교 전경. 포항대 제공

한편 포항대는 기념식에 이어 지역민과 함께 하는 ‘개교 70주년 기념음악회’를 연다.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애플재즈오케스트라의 음악과 박완규, 허각, 경서예지 등 초대 가수들의 공연을 통해 지역민을 위로하고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