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임직원 ‘AI 역량 강화’…한세예스24, 전사 강연회 진행

입력 : 2025-09-06 09:00:00 수정 : 2025-09-05 15:35:09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세예스24홀딩스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최재식 카이스트(KAIST) AI 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AI) 기술이 바꿀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전사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가 최재식 카이스트 AI 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AI기술이 바꿀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전사 강연회를 실시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

산업 전반에서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AI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활용 역량을 강화해 업무 혁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최 교수는 설명가능 AI 센터장, AI 기반 솔루션 기업 ‘인이지’ 대표로 학계와 산업계를 아우르는 AI 전문가다.

 

이날 행사에는 한세예스24그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최 교수는 △최신 AI 기술 동향 △산업 현장에서의 AI 활용 △기업의 AI 도입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하며 산업용 AI의 발전이 앞으로 산업 구조와 기업 운영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교수는 “산업용 AI는 현장의 의사결정과 워크플로우 혁신을 이끄는 핵심 수단”이라며 “앞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은 AI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접목하느냐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회에 참석한 한세실업 IT 개발팀 윤재웅 팀장은 “AI 활용의 구체적 사례를 접하며 산업 현장의 혁신 방향을 이해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그룹 내에서도 AI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 중인 만큼 업무 효율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예스24 HR팀 한유진 대리는 “이번 강연을 통해 AI가 만들 미래 직업 환경에서 기업 구성원이 준비해야 할 역량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난 4월 정지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교수를 초청해 ‘AI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AI 전사 강연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당시 정 교수는 AI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사회 전반의 변화를 제시하며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세예스24그룹의 전사 강연회는 2011년부터 이어져 온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룹사 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외부 전문 강연자를 섭외해 실시한다. △번아웃 관리 △기후 위기 대응 △리더십 △동기부여 △파트너십 관리 등 현업과 개인 성장을 위한 주제를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폭넓은 강연을 제공한다. 

 

한세예스24홀딩스 측은 “한세예스24그룹은 전 계열사에 걸쳐 AI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들이고 활용할 계획”이라며 “실제 업무에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강연을 연이어 기획했다. 앞으로도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전 계열사 구성원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