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고등학교 학생들이 올해도 유쾌하고 창의적인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고는 학생들 주도로 화제의 인물을 풍자하는 졸업사진을 연출하는 전통으로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고는 22일 최근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하며,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들을 여러 장 공개했다.
가장 주목받은 콘셉트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 패러디였다. 학생들은 지난해 8월 미국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포착된 방시혁 의장과 BJ 과즙세연이 나란히 걷는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워터밤 여신'으로 불리는 권은비의 의상과 포즈를 표현한 학생부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캐릭터,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 LOL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등 학생들의 변신이 눈에 띄었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인기도 빠지지 않았다. 불닭볶음면 포장지 연출에 참여한 학생은 닭으로 변신해 입에서 불을 뿜어냈다.

의정부고는 2009년부터 한해 이슈를 총망라한 재치 있는 졸업 사진으로 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상당수의 학생들은 고3 초기부터 졸업사진으로 무엇을 찍을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정치인을 흉내 낸 시사·정치 풍자를 선보였으나 일부 단체가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며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현재는 학생회와 교직원들이 사전 협의를 한 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