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 ‘심장병 예방·관리’ 특강 성료

입력 : 2025-07-22 12:32:00 수정 : 2025-07-22 12:31:59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포항세명기독병원은 한동선 병원장이 최근 포스코인재창조원 주최 '심장병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포스코 퇴직자 부부를 위한 강연'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포항 라한호텔에서 진행된 가운데 130여 명의 포스코 퇴직자와 배우자가 참석했다.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은 최근 포항 라한호텔에서 포스코인재창조원 주최 '포스코 퇴직자 부부를 위한 강연'에서 '심장병의 예방과 관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세명기독병원 제공

한동선 병원장은 이날 심장병의 주요 원인과 증상부터 예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하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심뇌혈관 질환의 골든타임과 초기 증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퇴직 이후에도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반드시 실천해야 할 예방 수칙을 짚어주며 실천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동선 병원장은 "건강한 심장 관리를 위해 고혈압,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당뇨병 관리와 비만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심장병 예방은 개인을 넘어 가족과 사회, 국가 모두를 위한 일"이라며 적극적인 실천과 관심을 당구했다.

 

한편, 포항세명기독병원은 올해 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 지정돼 심뇌혈관 질환자에게 24시간 급성기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퇴원 환자 대상 지속 관리 프로그램과 지역의 심뇌혈관 예방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완벽한 미모'
  • 채수빈 '완벽한 미모'
  • 이은지 ‘밥값은 해야지!’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