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민생회복 쿠폰 쓸 수 있어유’ 더본코리아, 20여개 브랜드 사용 지원

입력 : 2025-07-21 09:49:57 수정 : 2025-07-21 09:52:33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빽다방과 역전우동 등 20여개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해 11월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상장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자사 20여개 브랜드 가맹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정부 지원금이다. 이날부터 1차 지급이 시작되며 사용 기한은 오는 11월30일까지다. 대형마트·백화점·유흥업소를 제외한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새마을식당, 역전우동, 홍콩반점, 롤링파스타 등 자사 20여개 브랜드 가맹점에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했으며, 다음달 4~31일 배달플랫폼 ‘땡겨요’로 홍콩반점과 빽보이피자 메뉴 주문 시 일정액수를 할인한다. 해당 주문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중 지역화폐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더본코리아 제공

 

이번 소비쿠폰은 매장 내 키오스크 또는 직원 대면 주문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빽다방은 키오스크 이용 시 멤버십 스탬프 적립도 가능하다. 단, 배달 플랫폼 주문, 스마트오더, 일부 테이블오더 서비스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직영점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더본코리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 가능 매장 정보는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소비쿠폰 정책이 무더운 여름철 외식 소비를 활성화하고 가맹점과 고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햇살보다 눈부신 미모'
  • 채수빈 '햇살보다 눈부신 미모'
  • 이은지 ‘밥값은 해야지!’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