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도전기공고, KT와 '산학협동과정'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7-15 16:58:36 수정 : 2025-07-15 16:58:35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AI 실무인재양성을 위한 집중교육 진행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가 KT와 ‘AICE Associate 산학협동과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인공지능(AI)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도전기공고와 KT 관계자,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산학협력의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수도전기공고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2학년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KT AICE Associate 자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기과, 전자과, 통신과에서 선발된 참가 학생들은 KT 판교사옥에서 오프라인 특강과 실습, 기업 탐방,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AICE(Artificial Intelligence Certificate for Everyone)는 KT가 개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AI 능력 자격시험이다. AI 기본 개념부터 실무 활용까지 폭넓게 다루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수도전기공고는 그간 KT 인재개발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협동교육을 운영해 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산업 분야 진출에 적합한 실무형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는 게 목표다. AICE 자격 취득 시 KT를 비롯한 주요 ICT 및 제조·금융 분야 기업의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최명호 교장은 “AI 기반 산업 구조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경험을 통해 진로 역량을 키워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