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G그룹, AI 활용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 2025-07-10 13:37:44 수정 : 2025-07-10 13:37:43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AI 기반 사내 혁신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
KG그룹이 9일 서울 중구 본사 하모니홀에서 개최한 ‘2025.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곽정현 KG그룹 사장(왼쪽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G그룹 제공

KG그룹은 9일 서울 중구 본사 하모니홀에서 ‘2025.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그룹 차원의 AI 기반 혁신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0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56건의 AI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 중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AI 기술을 통해 업무를 혁신하는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했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았으며, 실행 구체성, 실현 가능성, 확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수상작은 생성형 AI(GPT), 자동화 분석, AI 기반 모니터링 등을 활용해 실질적인 업무 개선 및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KG ICT AI LAB팀(AI기반 계약서 위험 문구 자동감지 시스템) ▲KGM 강태유 님(생성형 AI를 활용한 엑셀 VBA 자동화 사례) ▲KGM 정준재 님(HRD 담당자가 AI와 협업하는 방법) ▲KG ICT 홍남선 님(AI기반 출장 품의서 자동 검토 서비스) 등 실질적이고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들이 포함됐다.

 

KG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구성원이 AI를 통해 문제 해결에 나선 의미 있는 사례였다”며,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파일럿 테스트와 실무 적용을 통해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G그룹은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화는 물론, 고객가치 제고와 미래 성장 기회 창출로 이어지는 조직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성경 '심쿵'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