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부건설, SK하이닉스 청주4캠퍼스 수주…725억 규모

입력 : 2025-07-08 15:40:09 수정 : 2025-07-08 15:40:08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동부건설이 SK하이닉스의 ‘청주4캠퍼스 부속시설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총 공사금액은 약 725억원 규모다.

 

SK하이닉스 청주4캠퍼스 조감도. 동부건설 제공

 

이번 공사는 충북 청주시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일원에 연면적 1만6080㎡ 규모의 부속시설을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F2-1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의 자원순환센터 및 부품자재창고와 지하 1층~지상 6층의 주차타워를 세우고 F9블록에는 지상 1층의 원자재창고를 건설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12개월이다.

 

동부건설은 지난 2023년 ‘SK하이닉스 청주지원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밀한 원가 분석과 발주처 맞춤형 설계를 제안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췄다.

 

동부건설은 공공공사 부문에서는 도로, 항만, 공공주택, 교육시설, 군부대 시설 등 다양한 실적을 쌓은 데 이어 민간 부문에서도 서울 및 수도권 도시정비사업과 플랜트 및 제조시설 등으로 시공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동부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산업시설, 복합개발사업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민간 시장 내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해 온 시공 전문성과 기술력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공공 부문의 경험을 기반으로 민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