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혜택 더 늘린다

입력 : 2025-07-07 07:58:42 수정 : 2025-07-07 07:59:21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으뜸가전사업’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최고등급 에너지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환급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히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닷컴에서도 신청 방법과 혜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11개 품목에서 450개 이상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거거익선’ TV 트렌드에 부합하는 85인치 대형 TV 중 환급 대상이 되는 제품은 삼성전자 TV가 유일하다. 삼성전자는 환급 가능한 85형 모델을 10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정부 사업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해당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AI(인공지능)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혜택을 더하기로 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행사 모델을 포함한 AI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으뜸효율을 갖춘 TV 중 QLED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10만 포인트를 별도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한다.

 

또 으뜸효율 사업에 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환급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LG전자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 △에어로퍼니처 △모바일 상품권 등을 준다.

 

LG전자는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최대 5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