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로 여름휴가 떠날까. 아니면 국내에서 럭셔리한 여름휴가 보내볼까.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어디로 떠날지 고민도 깊어진다. 해외여행은 무엇보다 비싼 비용이 발목을 잡는다. 유럽 여행의 경우 1인 왕복 항공권 가격만 300만원이 훌쩍 넘으니 일주일 밖에 안 되는 짧은 휴가에 이 돈을 투자하기는 너무 아깝다. 그래서 대안으로 등장한 휴가가 ‘호캉스’. 왕복 항공권 가격 정도면 특급호텔에서 편하게 쉬고 미식을 즐기며 작은 사치를 누리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호텔 수영장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수 없다. 올 여름에 즐기기 좋은 ‘가성비 호텔 맛집’은 어디일까.

◆강남 한복판서 ‘두 마리 토끼’ 잡는 힐튼가든인 서울강남
완벽한 도심 속 휴가로 소문난 힐튼가든인 서울강남은 개관 4주년을 맞아 경품 행사, 와인 무제한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가 7월 15일까지 진행중이다. 개관 4주년 축하 메시지 남기기’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 뷔페 식사권, 마스코트 굿즈, 여행용 캐리어 등이 증정된다. 오프라인으로는 7월 9~15일 체크인 고객 400명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이 제공된다.
가성비 호텔 뷔페로 정평난 뷔페 레스토랑 ‘투게더앤코’(구 가든비스트로)도 리브랜딩과 개관 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7월 9~11일 사흘간 방문 고객에게 기념 파이를 증정하고 무제한 와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기간에는 포항식 물회, 모밀, 붓카게 우동, 해물찜 등 여름 특선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말 기준 성인 1인 이용 가격이 5만5000원이며 네이버 사전 예약 시 제공되는 10% 혜택만 적용하더라도 인당 4만원대에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투숙객 할인, 힐튼아너스 멤버 혜택 적용시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뛰어난 ‘가성비 갑’ 뷔페 맛집은 없다.

더구나 2021년 7월 개관한 힐튼가든인 서울강남은 강남 지역 인터내셔널 호텔 최초로 야외 루프톱 수영장을 갖춰, 투숙 기간 내내 시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덕분에 비즈니스 목적의 호텔이 주를 이루던 강남 일대에서 비즈니스 고객은 물론 호캉스 등 레저 고객에게도 각광받는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 객실의 40% 이상이 가족이나 친구 등 3~4명이 투숙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10평형 이상의 패밀리형 객실로 구성돼 있다. 또 1만원으로 14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치맥 패키지, 콜키지 프리 회식패키지,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올 여름 호캉스에 안성맞춤이다. 힐튼가든인은 전 세계 50개국에서 900개 이상 운영되고 있는 힐튼월드와이드의 업스케일 호텔 브랜드다. 힐튼과 힐튼가든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할 경우, 힐튼 아너스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심 스테이케이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넓고 편안한 레지던스형 객실과 돔형 수영장을 갖춘 또 다른 도심 속 힐링 스페이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 달리아’와 손잡고 ‘디어 마이 서머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더 델리 여름 시즌 수박 주스 2잔 이용권, 디어달리아 썸머 에센셜 파우치로 구성된 패키지 가격은 29만7000원부터. 이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며 피트니스, 키즈존 및 실내·실외 루프톱 수영장 이용은 덤이다.

◆호캉스·영어 놀이 클래스 한번에 해결하는 롤링힐스 호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교육과 놀이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영어 놀이 프로그램인 ‘롤링 서머 키즈 클럽’ 참여가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롤링 서머 키즈 클럽’은 어린이 놀이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 ‘키즈캔(Kids Can)’과 함께 하는 영어 놀이 수업 프로그램. 전문 강사와 영어 동화책을 읽고, 이와 연관된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한다. 수업 후에는 롤링 서머 키즈클럽 수료증과 클레이 세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키즈 클럽 1인 이용 혜택과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스탠더드 객실 1박 및 실내 수영장 무제한 이용이 포함된다. 또한 조식 뷔페 성인 2인, 소인 1인 이용 혜택과 더 라운지 10% 할인 혜택도 더했다. 이 패키지는 7월 5일~8월 16일 투숙 예약 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만3000원부터다.

◆가족·연인과 완벽한 제주 휴가 찾는다면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긴 무더위가 예보되는 여름철에 앞서 가족 또는 연인과 완벽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였다. 여름 패키지 2종은 유아 동반객을 위한 ‘선라이즈 모멘트(Sunrise Moment)’와 커플을 위한 ‘선셋 모멘트(Sunset Moment)’. ‘선라이즈 모멘트’ 패키지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휴가객에게 유용하다. 최대 4인까지 투숙할 수 있는 리조트의 ‘주니어 스위트’ 객실과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지닌 레스토랑 ‘이디’에서 화덕 피자 및 탄산음료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줄 모래 놀이 세트 1개를 제공한다. 가족들과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 혜택도 더했다. 체크인 당일에는 제주 화산암 차와 다과로 구성된 웰컴 티 세트를 제공한다.
‘선셋 모멘트 패키지’는 커플 고객이 이용하기 좋다. 아름다운 제주의 경관을 품은 호텔 수페리어 객실과 바99에서 선셋 호라이즌 칵테일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칵테일은 푸른 바다 위로 해가 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알록달록한 색감과 상큼한 맛이 휴양지의 낭만을 더해준다. 공통 혜택으로 푸른 바다 경관이 펼쳐지는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식음료 업장 및 스파 아라 이용 시 10% 할인이 제공되며 2박을 투숙하면 제주산 애플망고 음료 2잔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8월 31일까지 투숙 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선라이즈 모멘트 패키지가 29만7400원부터, 선셋 모멘트 패키지가 23만7000원부터다.

◆전천후 물놀이와 빙수 즐기는 레고랜드
레고랜드 호텔는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한 한정 특별 패키지 ‘빙수 쿨캉스 패키지’를 9월 7일까지 선보인다. ‘빙수 쿨캉스 패키지’는 실속 있는 여름 호캉스를 원하는 가족을 위한 상품. 레고 테마룸에서의 1박 숙박과 숙박객 전원 조식 제공은 물론 여름 시즌 한정 디저트인 ‘키즈 빙수’ 1종도 포함된다. 패키지는 정가 대비 약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아이들의 입맛에 맞춘 레고랜드 호텔의 특별 ‘키즈 빙수’는 호텔 2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제공되며 투숙 당일 객실 확인 후 딸기맛 또는 초코맛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딸기맛에는 도넛, 초코맛에는 아이스 초코 모나카가 함께 제공된다. 또 레고랜드 호텔은 7월 1일부터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무료 레고 빌딩 체험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을 새롭게 운영한다. 연령대별 맞춤형 레고 조립 클래스로 구성 운영된 이 워크숍은 아이들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올여름 시즌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가족 체험 ‘미니랜더 가족사진 찰칵!’과 초등학생 대상으로 레고 선풍기를 직접 만들며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브릭 바람 만들기’가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매일 3회씩 정규 운영된다.
물놀이도 빼놓을 수 없다. 레고랜드 호텔 투숙객이라면 우천 시나 폭염시에도 시원하게 여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호텔 2층의 실내 물놀이장 ‘워터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워터플레이’에서는 수중에 떠 있는 레고 폼 브릭으로 직접 배를 만들고 성을 쌓으며 이색적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