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알바몬 공고, 이제 ‘토스’에서도 만난다…’앱인토스’로 채널 다각화

입력 : 2025-07-02 13:49:26 수정 : 2025-07-02 13:49:2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알바몬 제공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2일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알바몬은 토스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십으로 토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이며,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인적자원(HR) 플랫폼 중 앱인토스 입점은 알바몬이 유일하며 사용자 접근성과 유입 채널 확대를 동시에 노린 전략으로 해석된다.

 

토스 이용자는 앱 내 ‘미니앱’ 메뉴에서 알바몬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지원할 수 있다.

 

여름방학·휴가철 수요가 집중되는 ‘여름 알바 채용관’ 공고를 제공하는 알바몬은 향후 공고 제공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연동은 MZ세대의 주요 생활 앱인 토스를 접점으로 삼아 채용정보 소비 흐름을 모바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알바몬 측은 “채용정보가 필요할 때만 찾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주로 머무는 앱 내에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하려는 접근”이라고 설명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일자리 정보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구조를 확대하겠다”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에게 더 효율적인 매칭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