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피지컬 AI 분야 유망기업 선별 투자 [재테크 특집]

입력 : 2025-06-22 19:57:22 수정 : 2025-06-22 19:57:21

인쇄 메일 url 공유 - +

NH투자증권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4월22일 한국거래소에 ‘하나로(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F는 ‘피지컬 인공지능(AI)’ 관련 글로벌 선도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피지컬 AI란 현실 세계에서 센서, 로봇 등 다양한 기기와 자율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지능형 시스템으로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의 ‘하나로(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NH투자증권 제공

특히 미래 첨단 산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미·중 기술 패권 경쟁으로 피지컬 AI 산업은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고, 곧 피지컬 AI 관련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광범위한 활용 가능성에 따라 시장 성장성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만삭스는 2035년 휴머노이드 산업 시장 규모가 38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로글로벌피지컬AI 액티브 ETF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축적된 운용 노하우와 심층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피지컬 AI 관련 우수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을 구사한다.

한수일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부문장은 “피지컬 AI는 기존 산업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압도적인 잠재력을 가진 분야”라며 “하나로글로벌피지컬AI 액티브 ETF를 통해 피지컬 AI 테마의 초기 단계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 ‘매력적인 미소’
  • 김민 ‘매력적인 미소’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