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초경증 유병자 위한 저렴한 상품 첫 선 [재테크 특집]

입력 : 2025-04-28 00:21:57 수정 : 2025-04-28 00:21:57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화생명

변동성 커진 증시·불안한 미래… 맞춤형 상품 찾아볼까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전쟁으로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2500선을 간신히 넘었고, 불안한 투자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안전자산인 금값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의 투자와 소비방법도 달라지는 시기다. 이럴 때일수록 미래성장 가능성이 있는 각종 글로벌 지수 펀드와 우주산업 등 신성장 산업을 추종하는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분산투자에 나설 필요가 있다. 또 불안한 미래를 고려해 내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상품과 각종 혜택이 가득한 카드소비로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수술 이력이 없는 보험소비자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초경증 유병자나 건강한 보험소비자가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한화생명은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보험료를 낮춰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가입 심사 시 입원·수술 여부 기간을 최근 10년으로 확대해 질문하는 대신 기존 자사 건강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12% 저렴하다. 증상이 경미한 초경증 유병자라면 ‘간편가입형(10년)’, 건강할 때 미리 종합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건강가입형(10년)’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 연령은 15∼80세다.

모델들이 한화생명의 ‘H10 건강보험’을 소개하고 있다. 한화생명 제공

이 상품은 주요 질병의 진단, 입원, 수술, 치료 외에도 간병인지원금 등 고객 수요가 높은 급부를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원하는 보장으로 맞춤설계가 가능하며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는 비갱신으로 구성돼 있다. 3대 질병 납입면제 특약을 선택할 경우 일반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구창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보험사고 가능성이 작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은 기존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증상이 경미하거나 건강한 보험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포토

고윤정 '아름다운 미모'
  • 고윤정 '아름다운 미모'
  • 이세희 '사랑스러운 볼하트'
  • 신세경 '우아하게'
  • 쯔위, 과감한 '큐티 섹시' 란제리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