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강덕 포항시장 “산불에 경각심 갖고 모든 역량 총동원 예방에 집중”

입력 : 2025-03-24 21:41:31 수정 : 2025-03-24 21:41:31

인쇄 메일 url 공유 - +

22일부터 산불 위기 경보 ‘심각’ 발령, 전 직원 1/4 산불 예방 순찰 투입
이 시장, 포항시 산불방지 대책본부 방문 직원 격려 및 대응 상황 점검

이강덕 포항시장은 24일 포항시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방문, 직원들을 격려하고 산불 대응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최근 건조한 기후와 강풍이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면서 산림청은 지난 22일 전국 산불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4일 포항시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방문해 산불 대응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에 따라 포항시도 위기 경보 격상 직후 즉각 산불 대응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시는 전 직원 1/4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순찰 인력을 편성해 주요 산림 인접 지역과 산불 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 계도, 감시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전날 ‘산불 대응 관련 기관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이 시장은 포항시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방문해 산불 대응 상황과 장비·인력 배치 현황을 점검했으며,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가 중요한 만큼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대응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대형 산불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전국적으로 잇따르고 있는 만큼 어느 때보다 경각심을 갖고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산불예방에 나서달라”며 “한순간의 부주의가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예방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인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지속 시행하며,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